인스디자인 통해 집 인테리어 했어요!
입주한지 4개월째에 문득 집이 너무 예뻐보여서 후기 작성해봐요:)
거실이에요! 23평형인데 올확장에 모든 창이 통으로 트인 창이어서 좀 더 넓어보여요. 더 넓어보이게 하려고 벽과 기둥, 몰딩, 창틀 모두 화이트로 했어요. 몰딩이랑 창틀은 필름시공했는데 페인트칠이 아니라 어색하지 않을까했는데 아주 깔끔하게 잘 해주셔서 좋더라구요!
바닥은 좀 시크하게 살아보고 싶어서 블랙마루로 했는데 정말 잘 선택한것 같아요. 기존집에서 쓰던 가구들이 색감이 다 달라서 자칫하면 촌스러워질까 걱정했는데 블랙마루 덕분에 시크해진것 같아요.
거실에서 베란다로 나가는 문은 업체 실장님 제안을 따라 기존문을 철거하고 터닝도어로 교체했어요. 겨울에 찬바람이 들어서 안했으면 큰일날뻔했네요 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공간, 주방이에요 :)
기존에 일자주방에서 냉장고자리에 아일랜드바를 빼서 조리공간을 넓혔어요. 아일랜드바 위에 조명도 새로 따주셨어요. 조명은 물론 수전이며 타일, 렌지, 후드, 손잡이까지 예산을 많이 넘치지 않는 선에서 원하는 걸로 직접 고를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주방옆 다용도실까지 확장이 되어있어서 이렇게 작은 복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복도 끝 빈공간에 수납장을 짜넣었어요. 빌트인으로 짜주셔서 찬공기유입도 막아주고 살림 잡동사니 숨기기에도 좋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반대쪽 끝엔 보일러실이에요. 기존 문 그대로 두고 필름작업과 손잡이만 교체했어요.
안방이에요~
(시공전 사진을 안찍어둬서ㅠ 업체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을 썼어요)
한쪽벽만 그레이로 포인트 두었어요. 안방을 포함해 모든 천정등은 주백색(전구색과 백색 사이)으로 해서 좀 따듯해보이도록 했어요!
화장실도 역시 전체 집과 같은 톤을 유지해봤어요 :)
주방옆 작은방은 옷방으로 쓰고 있어요. 기존에 쓰던 옷장이 화이트여서 새집 컨셉과 잘 맞아 다행이에요:)
현관 옆 작은방은 서재로 꾸몄어요! 이제 3개월인 우리 아들이 나중에 쓰게 될 예정이에요~
현관이에요~ 신발장 하단에 공간을 띄우고 조명을 달아 요새 짓는 아파트처럼 해보고싶었는데 비용문제가 있어서 고민했더니 튼튼하고 깨끗한 편이니 필름시공만 할것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다하고보니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시공이 끝나고 생활하면서 아쉬운 부분들 업체에 말씀드리니 주저없이 AS도 깔끔하게 해주시고 미팅, 시공과정에서 원하는 요구사항도 잘 들어주시고! 게다가 다양한 시공경험이 있는 곳이라 일정도 빠르게 진행되었어요. 시공기간에 아파트 주민들께서 구경하러 많이 오셨는데 많이들 관심가져주셔서 연결도 많이 시켜드렸네요~ 무엇보다 저와 남편에게 120%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와서 집에 들어올때마다 이쁘다를 연발하며 ㅎㅎ 살고 있답니다 :)